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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학문 공부

심리학의 동기부여, 발달 심리학

by 먼데기 2024. 9.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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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리학자 중에는 동기부여나 왜 사람이나 하등동물이 특정 시간에 행동을 개시하는지에 대해 연구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또한 인간이나 하등동물이 왜 행동을 계속 또는 종료하는지에 대한 연구도 포함되는데요. 윌리엄 제임스와 같은 심리학자들은 처음에 유럽 철학에서 의지의 개념과 비슷한 의미로 동기라는 용어를 의도를 지칭하기 위해 사용했습니다. 다윈적 사고와 프로이트적 사고가 꾸준히 발전함에 따라 본능도 동기부여의 주요한 원천으로 인식되게 되었으며, 구동 이론에 따르면 본능의 힘은 하나의 에너지원에 결합하여 끊임없이 영향을 줍니다. 심리 분석은 생물학과 마찬가지로 이러한 힘을 신경계에서 발생하는 요구로 간주했는데요. 정신 분석가는 이러한 힘, 특히 성적 본능은 정신

내에서 얽혀 변화할 가능성이 있다고 믿었습니다. 고전적인 정신분석은 쾌락의 원리와 현실의 원리 사이의 투쟁을 생각하며 대략 id와 에고에 대응하고 있었으며, 그 후 쾌락의 원리를 넘어 프로이트는 죽음의 추진이라는 개념을 도입했습니다. 이것은 트라우마적인 사건의 공격, 파괴, 정신적인 반복에 대한 강박입니다. 한편, 행동주의의 연구자들은, 단순한 이분법적 모델(쾌락/통증, 보수/벌)과 목마른 생물이 술을 즐긴다는 생각등의 확립된 원칙을 사용했는데, 클라크 헐은 후자의 아이디어를 그의 드라이브 삭감 모델로 공식화했습니다. 

굶주림, 갈증, 공포, 성욕, 체온 조절은 동물의 기본적인 동기가 되는데요. 인간은 더 복잡한 일련의 동기를 보여주는 것처럼 보이지만 이론적으로는 그것들은 소속, 긍정적인 자기 이미지, 자기 일관성, 진실, 사랑, 통제에 대한 욕구에서 비롯된다고 설명할 수 있습니다. 

동기 부여는 다양한 방법으로 조정하거나 조작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연구자들은 먹는 것은 유기체의 호메오스타시스에 대한 기본적인 필요성에 의존할 뿐만 아니라 기아의 경험을 일으키는 중요한 요인이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또한, 일일 리듬, 식품의 입수 가능성, 식품의 기호성 및 비용에도 의존하고 있었는데, 추상적인 동기부여도 유연합니다. 목표의 전염 등의 현상에 의해 증명되고 있는데요. 목표의 채택은 때로는 무의식적으로 다른 사람의 목표에 관한 추론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Vohs와 Baumeister는 동물본능의 욕구충족 사이클과는 반대로 인간의 동기는 때로 '욕구불만이 되는' 규칙을 따를 수 있다고 시사하며, 자존심, 사랑, 마약, 돈 등의 보수를 받을수록 그것을 갖고 싶어집니다. 그들은 이 원칙이 음식, 음료, 수면에도 적용될 수 있다고 시사하고 있습니다.

발달심리학은 인간의 사고과정, 감정, 행동이 삶의 과정에서 어떻게 그리고 왜 변화하는지에 대한 과학적 연구입니다. 찰스 다윈이 발달 심리학의 범위 내에서 최초의 체계적인 연구를 한 것을 평가하는 사람도 있는데요. 1877년에 그의 유아 아들의 관찰을 바탕으로 선천적인 의사소통 형태의 발달을 자세히 기술한 짧은 논문을 발표했습니다. 그러나 이 규율의 주요 기원은 장 피아제의 작품에 있습니다. 피아제와 마찬가지로 발달 심리학자는 원래 유아기부터 청년기까지의 인지 발달에 중점을 두고 있었으며, 그 후 발달 심리학은 평생에 걸쳐 연구 인지로까지 발전했습니다. 발달 심리학자들은 인지 연구와 더불어 감정적, 행동적, 도덕적, 사회적, 신경적 발달에도 초점을 맞추게 되었습니다.

아이를 연구하는 발달 심리학자는 다양한 연구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그들은 유치원과 같은 자연 환경에서 아이들을 관찰하고 실험적인 작업에 종사하게 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이러한 작업은 아이들에게 즐겁고 과학적으로 유용한 특별히 설계된 게임이나 활동과 매우 비슷합니다. 발달 연구자들은 유아의 정신 과정을 연구하기 위한 교묘한 방법조차 고안했는데요. 발달 심리학자들은 아이들의 연구와 더불어 노화와 노화를 포함한 생애의 과정도 연구하고 있습니다. 이 심리학자들은 그들의 연구를 알리기 위해 모든 심리학 이론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연구된 모든 심리학적 특성은 유전자와 환경 모두에 의해 다양한 정도로 영향을 받습니다. 이 두 가지 영향원은 종종 개인이나 가족의 관찰 연구에서 혼동되고 있는데요. 이 혼란의 예는 우울한 상태의 어머니가 그녀의 자녀에게 우울한 상태의 전달에서 보여줄 수 있습니다. 환경전달설에 근거한 이론에 따르면 우울한 엄마가 관리하는 문제가 있는 양육환경 때문에 아이는 우울증에 걸릴 위험이 있다는 것입니다. 한편, 유전학 이론에서는 아이의 우울증 위험은 어머니로부터 유전자에 의해 어느 정도 영향을 받는다고 생각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단순한 전달 모델에서의 유전자와 환경은 완전히 혼동되고 있습니다. 우울증 엄마는 자녀 우울증의 원인이 되는 유전자를 가지고 자녀 우울증 위험을 높이는 육아 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행동유전학 연구자들은 이 혼란을 해소하고 개인의 행동 차이의 성질과 기원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방법론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전통적으로 이 연구에는 쌍둥이 연구와 입양 연구가 포함되어 있으며, 유전적 및 환경적 영향이 부분적으로 규명될 수 있는 두 가지 설계가 포함되어 있는데요. 최근에는 유전자에 초점을 맞춘 연구가 심리학적 특성 발달의 유전적 공헌을 이해하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어레이 분자 유전자 또는 게놈 서열 결정 기술의 이용 가능성으로 연구자들은 참가자들의 DNA 변이를 직접 측정하고 유전자 내 개별 유전자 변이가 게놈 전체 관련 연구를 포함하는 방법을 통해 심리적 특성과 정신병리학과 관련이 있는지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연구의 한 가지 목표는 위치 클로닝과 헌팅턴의 성공과 비슷한데요. 일단 인과 유전자가 발견되면 그 유전자가 표현형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를 이해하기 위해 생물학적 연구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유전자 관련 연구의 주요 결과 중 하나는 심리학적 특징과 정신병리학 및 복잡한 의학적 질환이 매우 다유전적이라는 일반적인 발견이며, 여기서는 각각의 작은 효과를 가진 수많은 유전자 변이가 존재합니다. 행동 특성이나 장애에 대한 성향의 개인차에 기여하는데, 적극적인 연구는 행동의 유전적, 환경적 기반과 그 상호작용을 이해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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