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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학문 공부

행동주의자 (심리학)

by 먼데기 2024. 8.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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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동주의자

행동 연구의 신조는 인간과 동물 모두의 행동의 대부분이 학습된다는 것인데요. 행동 연구와 관련된 원칙은 학습과 관련된 메커니즘이 인간과 비인간 동물에게 적용된다는 것입니다. 행동학 연구자들은 개인이 바람직하지 않은 행동을 바람직한 행동으로 대체하는 것을 돕기 위해 사용되는 행동 수정이라고 불리는 치료법을 개발하였었죠.


초기 행동 연구자들은 자극과 반응 쌍을 연구했습니다. 현재는 고전적 조건부로 알려져 있었는데요. 그들은 생물학적으로 강력한 자극(ex. 침을 유발하는 식품)이 몇몇 학습 시험에서 이전에 중립적인 자극과 짝을 이루면 중립적인 자극 자체가 생물학적으로 강력한 자극이 유발하는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음을 증명했습니다. 이전에는 음식과 관련된 자극의 존재하에 개가 침을 분비하도록 유도하는 것으로 가장 잘 알려진 이반 파블로프는 소비에트 연방의 주요 인물이 되어 팔로워들에게 그의 방법을 인간에게 사용하라고 촉구했는데요. 미국에서는 에드워드 리 손다이크가 동물을 '퍼즐박스'에 가두고 도망친 것에 대해 보상을 줌으로써 '연결주의' 연구를 시작했습니다. 손다이크는 1911년에 다음과 같이 썼으며, 인간의 본성을 연구하는 데 도덕적 정당성은 없습니다. 1910년부터 1913년까지 미국 심리학 협회는 멘탈리즘에서 벗어나 '행동주의'를 향해 바다와 같은 의견 변화를 겪었습니다. 1913년 왓슨은 행동주의라는 말을 이 사상파를 위해 만들었는데요. 1920년 왓슨의 유명한 리틀 앨버트의 실험은 처음에는 불쾌한 큰 소리를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유아 인간에게 공포증(다른 자극에 대한 혐오)을 심어줄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한다고 생각했으며, 왓슨(ワソン と ト)과 긴밀한 협력자인 칼 래시리(カール··ラッシュリー)는 뇌에서의 학습의 생물학적 표현을 조사했습니다. 

에드윈 거스리, 그 밖의 사람들은 행동주의가 널리 사용되는 패러다임이 되는 것을 돕기 위해 많은 일을 했습니다. '도구적' 또는 '조작적' 조건부의 새로운 방법은 강화와 처벌의 개념을 행동 변화의 모델에 추가했으며, 과격한 행동주의자는 마음의 내적 작용, 특히 무의식의 마음에 대해 논의하는 것을 피했습니다. 그들은 그것을 과학적으로 평가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생각했는데요. 오퍼런트 컨디셔닝은 미러와 카놀스키에 의해 처음 설명되었으며, B에 의해 미국에서 보급되었습니다.

스키너는 행동주의 운동의 주요 지식인으로 떠올랐습니다.

Noam Chomsky는 행동주의 원칙이 언어 습득과 언어 사용의 복잡한 정신적 과정을 적절하게 설명하지 못한다는 이유로 급진적 행동주의에 대한 영향력 있는 비평을 발표했습니다. 신랄한 리뷰는 심리학에서 행동주의의 지위를 낮추는 데 크게 기여했는데요. 마틴 셀리그먼과 그의 동료들은 개에게 '학습된 무력감' 상태를 조건으로 붙일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으며, 이것은 심리학에 대한 행동주의적인 접근으로는 예측할 수 없었습니다. 톨먼은 하이브리드의 '인지행동' 모델을 발전시켰습니다. 특히 1948년 출판물에서는 미로의 끝에 있는 음식의 위치를 추측하기 위해 쥐가 사용하는 인지 지도에 대해 논의하고 했는데요. 스키너의 행동주의는 부분적으로는 성공적인 실용적인 응용을 낳았기 때문에 죽음에 이르지 못했습니다. 

국제행동분석협회는 1974년에 설립되어 2003년까지 42개국에서 회원이 모였습니다. 이 분야는 라틴 아메리카와 일본에 거점을 두고 있었으며, 응용행동분석은 사회적으로 중요한 행동을 변화시키기 위한 오퍼런트 조건부의 원칙 적용에 사용되는 용어입니다('행동수정'이라는 용어를 대신하는 것).

인지

인지심리학은 지각, 주의, 언어 이해와 생산, 기억, 문제 해결을 포함한 정신 과정의 연구를 포함합니다. 인지 심리학 분야의 연구자는 인지 심리학자라고 불리는 경우가 있었는데요. 그들은 정신 기능의 정보 처리 모델에 의존하고 있으며, 치매 연구는 기능주의와 실험심리학에 의해 정보화되고 있습니다.

1950년대부터 Wundt, James, Ebinghaus 등에 의해 개발된 실험 기술은 실험 심리학이 점점 인지적이 되었고, 최종적으로는 보다 광범위하고 학제적인 인지 과학의 일부를 구성했습니다. 이 개발을 인지혁명이라고 부르는 사람도 있었는데, 그것은 행동주의의 반정신주의적 교의와 정신분석의 엄격함을 거절했기 때문입니다. 

앨버트 반두라(アルバート·ラ·バンデューは、学)는 행동주의에서 인지 심리학으로의 심리학의 이행을 지원했습니다. 반두라(バンデュラ と)와 다른 사회 학습 이론가들은 대리 학습 아이디어를 추진했는데요. 즉, 행동을 학습하는 데 있어 강화의 영향을 배제하지는 않지만, 행동을 일으키기 위해 강화되었다는 것은 아니고, 직접적인 사회 환경을 관찰함으로써 학습할 수 있다는 견해를 진행한 것입니다. 

기술의 진보는 또한 정신 상태나 정신 표현에 대한 관심을 새롭게 했습니다. 영국의 신경과학자 찰스 셰링턴과 캐나다의 심리학자 도널드 O입니다. 헤브는 실험적인 방법을 사용하여 심리 현상을 뇌의 구조와 기능에 연결시켰는데요. 컴퓨터 과학, 사이버네틱스, 인공지능의 대두는 인간과 기계의 정보 처리를 비교하는 것의 가치를 강조했습니다.

이 분야에서 일반적이고 대표적인 주제는 인지 편향 또는 비합리적인 사고입니다. 심리학자(및 경제학자)는 인간의 사고에서 자주 반복되는 편견의 상당한 카탈로그를 분류하고 설명했는데요. 예를 들어 가용성 휴리스틱이란 우연히 생각나는 것의 중요성을 과대평가하는 경향 등이 있습니다.

행동주의와 인지심리학의 요소가 합성되어 인지행동요법이 형성되었으며, 인지행동요법은 미국의 심리학자 앨버트 엘리스와 미국의 정신과 의사 애런 T에 의해 개발된 기술에서 변경된 심리요법의 일종입니다.

보다 넓은 수준에서 인지과학은 인지심리학자, 인지신경과학자, 언어학자 및 인공지능, 인간과 컴퓨터의 상호작용 및 계산신경과학 연구자가 참여하는 학제 간 기업이 있었는데요. 인지과학 분야는 인지심리학뿐만 아니라 마음의 철학, 컴퓨터과학, 신경과학까지 망라하고 있으며, 컴퓨터 시뮬레이션은 관심 있는 현상을 모델링하는 데 사용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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