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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학문 공부

심리학? 내가 떠먹여드림

by 먼데기 2024. 8.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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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리학은 마음과 행동의 과학적 연구입니다. 그 주제에는 인간과 비인간의 행동, 의식적인 현상과 무의식적인 현상 모두 사고, 감정, 동기 등의 정신적 과정이 포함됩니다. 심리학은 자연과학과 사회과학의 경계를 넘어 매우 넓은 범위의 학문 분야입니다. 생물 심리학자는 뇌의 새로운 성질을 이해하고 그 규율을 신경 과학에 연결시킬 것을 요구하고 있으며, 사회과학자로서 심리학자는 개인이나 집단의 행동을 이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 분야에 종사하는 전문 실천자 또는 연구자는 심리학자라고 불리는데요. 일부 심리학자는 행동과학자 또는 인지과학자로 분류할 수도 있습니다. 심리학자 중에는 개인이나 사회 행동에 있어서 정신 기능의 역할을 이해하려고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인지 기능과 행동의 근저에 있는 생리학적 및 신경 생물학적 과정을 탐구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심리학자는 지각, 인지, 주의, 감정, 지성, 주관적 경험, 동기, 뇌의 기능, 인격에 관한 연구도 관여하고 있는데요. 심리학자들의 관심은 대인관계, 심리적 회복력, 가족의 회복력, 기타 사회심리학 분야에까지 이릅니다. 그들은 또한 무의식적인 사고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연구 심리학자는 심리 사회적 변수 간의 인과 관계와 상관관계를 추정하기 위해 경험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임상 심리학자나 상담 심리학자 중에는 상징적인 해석에 의존하고 있는 사람도 있지만, 전원은 아니고요.

심리학적 지식은 정신적 건강 문제의 평가와 치료에 종종 적용되지만, 인간 활동의 몇몇 영역에서의 문제를 이해하고 해결하는 것에도 맞춰져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심리학은 결국 사회에 이익을 가져다주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많은 심리학자가 어떤 치료적 역할에 관여하여 임상, 상담 또는 학교 환경에서 심리 치료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다른 심리학자들은 정신적 과정과 행동에 관한 폭넓은 주제에 대해 과학적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후자의 심리학자 그룹은 학술적인 환경(예를 들어, 대학, 의학부 또는 병원)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다른 심리학자 그룹은 산업 및 조직 환경에서 고용되어 있으나, 다른 사람들은 인간의 발달, 노화, 스포츠, 건강, 법의학, 교육, 미디어에 관한 일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심리학이라는 말은 정신이나 영혼을 뜻하는 그리스어 '정신'에서 유래했습니다. 심리학이라는 말의 뒷부분은 '연구'를 뜻하는 logia에서 유래했습니다. 심리학이라는 말이 최초로 사용된 것은 르네상스 시대였습니다. 심리학의 라틴어 형식에서는 크로아티아의 인문학자이자 라틴어 학자인 마르코 마르리치가 최초로 그의 저서 『Psiciologia deratione animae humanae』(심리학)에서 채택했습니다. 1510년부터 1520년에 걸쳐 영어에서 심리학이라는 말에 대해 가장 먼저 언급된 것은 1694년 『물리학 사전』의 스티븐 블랙커트에 의한 것입니다. 사전은 육체를 치료하는 해부학과 영혼을 치료하는 심리학을 말합니다. 

1890년 윌리엄 제임스는 심리학을 '정신생활의 과학, 그 현상과 그 상태 모두'라고 정의했습니다. 그러나 이 의미는 특히 존 B와 같은 급진적인 행동주의자들에 의해 싸웠습니다. 1913년에 왓슨은 규율은 자연과학이며, 그 이론적 목표는 '행동의 예측과 제어'라고 주장했습니다. 제임스가 '심리학'을 정의한 이래, 이 용어는 과학적 실험을 더 강하게 포함합니다. 민간 심리학은 일반인이 가진 사람들의 정신 상태나 행동을 이해하는 것으로, 심리학 전문가의 이해와는 대조적입니다.

고대 이집트, 그리스, 중국, 인도, 페르시아의 문명은 모두 심리학의 철학적 연구에 종사하고 있었습니다. 고대 이집트에서 에버스 파피루스는 우울증과 사고 장애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역사가들은 탈레스, 플라톤, 아리스토텔레스를 포함한 그리스 철학자(특히 그의 DeAnima 논문에서)가 마음의 기능에 대해 논한 것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기원전 4세기에 그리스 의사 히포크라테스는 정신 장애에는 초자연적인 원인이 아니라 신체적인 원인이 있다고 이론화했습니다. 기원전 387년 플라톤은 뇌가 정신적인 과정이 이루어지는 곳임을 시사했고, 기원전 335년 아리스토텔레스는 그것이 심장임을 시사했습니다. 

중국(中中国)에서는 심리적인 이해는 노자(老子)와 공자(孔子)의 철학적인 작품에서, 후에 불교의 교리에서 나왔습니다. 이 지식의 본체에는 내성과 관찰에서 도출된 통찰과 집중된 사고와 행동을 위한 기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것은 물리적 현실과 정신적 현실의 분할과 물리적 현실과 정신적 현실의 상호작용의 관점에서 우주를 프레임 화합니다. [인용 필요] 중국 철학은 또한 덕과 힘을 높이기 위해 마음을 정화할 것을 강조했습니다. 황제의 내과 고전으로 알려진 고대 텍스트는 뇌를 지혜와 감각의 연결고리로 식별하고 음양 균형에 기반한 인격 이론을 포함하며 생리적 및 사회적 불균형의 관점에서 정신장애를 분석합니다. 청나라 때 뇌에 초점을 맞춘 중국 학문은 서양 교육을 받은 방의지(1611~1671년), 류지(1660~1730년), 왕청련(1768~1831년)의 업적으로 발전했습니다. 왕청련은 뇌가 신경계 중추로서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정신장애와 뇌질환을 연결해 꿈과 불면증의 원인을 조사하며 뇌 기능의 반구 측방화 이론을 발전시켰습니다.

힌두교의 영향을 받아 인도 철학은 인식의 종류 차이를 탐구했습니다. 힌두교의 기초를 형성한 우파니샤드나 다른 베다 텍스트의 중심 아이디어는 사람의 일시적인 세속적인 자아와 영원하고 변하지 않는 영혼의 구별이었습니다. 다양한 힌두교 교리와 불교는 이 자기 계층 구조에 이의를 제기해 왔지만, 더 높은 의식에 도달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해 왔습니다. 요가에는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사용되는 다양한 기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러시아계 미국인 철학자 헬레나 브라바츠키에 의해 설립된 종교인 신학은 영국 인도에 있을 때 이러한 교리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심리학은 유럽의 계몽 사상가들에게 흥미로운 것이었습니다. 독일에서는 고트프리트 빌헬름 라이프니츠(1646년-1716년)가 미적분학의 원리를 마음에 적용해 정신활동은 불가분 연속체로 이루어졌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의식과 무의식 인식의 차이는 정도의 문제일 뿐이라고 시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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